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cover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백승우

사람들과 함께 무슨 일인가를 하려면 "설득"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잘 못 알아듣고, 못 알아듣는 사람이 다수라서, 제가 소수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결과를 놓고 보면, 제 판단이 옳은 경우가 많지요. ㅎㅎㅎ...이런 상황을 오래 겪다보니 소수자의식 비슷한 걸 갖고 살게 됐는데...이것이, 주식투자에는 정말 딱 맞는 자질이란 걸 알게 됐네요. 유. 레. 카~! 이 기업의 이 이익이 오래 갈 이익인가? 짧게 먹고 끝날 이익인가? 유행인가? 트렌드인가? 안정이 정태 안정이 아니고 동태 안정일 수밖에 없다는 것. 최고의 방어는 공격이라는 역설 같은 것...이것이 프리미엄의 조건이라는 것. 오늘도 감사히 읽었습니다.

I

변화에 열려있고 안정적이지 않다는 인식 하에 변화와 위험을 염두에 두고 고민해가는 태도를 갖춘 사람, 기업을 찾으려면 먼저 내가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니다. 감사합니다!

김주완

주식을 공부하면 할수록 일개 평범한 회사원인 제가 어떤 자세를 가지고 일을 해야 하는 지도 알게 되는 듯합니다. 이번 달도 감사합니다.

삭제됨

삭제됨

S
SY Lee

마지막 문단이 진짜 어려우면서도 중요한 핵심인 것 같습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장한을

작고하신 삼성전자의 고 이건희 회장께서 생전에 삼성전자가 사상최대의 이익을 거두고 있을 때에도 삼성전자의 위기론을 계속 말씀하신 것이 그 당시에는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홍진채 대표님의 칼럼을 읽으니 이제 이해가 되네요.

모스트모스투

사업보고서 제출기한이라 바쁘실 텐데 이렇게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정성도 성장성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점을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붉은 여왕 효과'처럼 영원한 것은 없고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열린 마음으로 변화와 위험을 받아들이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안정'이 열린 마음가짐과 태도에서 결과적으로 주어지는 것일 수도 있다는 표현은 참 인상적이네요 ㅎㅎㅎㅎ.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