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cover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I
ILGO

말씀이나 글의 곳곳에서 등장하는 '좋아하지 않는다'라는 표현이 참 마음에 듭니다. 맞는지 틀리는지 100%확신할 수 없지만 느낌이 좋지 않을 때, 싫어한다는 표현보다 완곡하게 내 입장을 나타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싸다'에 대해서 다각도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정말 유익한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희수

올라올 때가 된 것 같은 것 같아.. 기다렸는데 안올라와서 연재 중단인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

B
Buffett Club 운영자

안녕하세요. '최소한의 주식 공부' 시리즈는 평균 한 달에 한 번 업로드합니다. 다만 근래 신규 칼럼 게재가 지연되고 있는 점 대단히 송구합니다. 머잖아 다양한 콘텐츠로 버핏클럽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모스트모스투

어쩜 이렇게 쉽고 재미있게 글을 써주시는지 ㅎㅎ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가족과 친구 등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 할 때 인용하고 싶은 부분이 많았습니다.
원가에 대한 설명과 차트의 저항, 지지선 설명 부분도 인상깊었습니다. 다른 참여자들의 판단 근거나 경향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도 좋네요. 주식하는 마음에서 읽었던 제한된 합리성 이론 부분이 떠올랐습니다 ㅎㅎ.

S
SY Lee

엔터 기업이 많이 하락해서 이런저런 고민을 하면서 '주식 투자의 지혜'를 다시 읽어보고 있었는데, 이번 홍진채 대표님 글에서 정말 많이 배워갑니다.
결론을 향해 가는 빌드업을 정말 흥미진진하게 글을 잘 쓰시는 것 같습니다! 항상 많이 배워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다음 글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됨

삭제됨

문지웅

늘 좋은 글 감사합니다. 싸다는 것이 무엇인지 다순히 일차원적인 고민을 넘어 여러 관점에서 접근해 답을 찾아가는 대표님의 사고체계가 많이 도움되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김주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올해는 제가 싸다고 생각해서 산 주식들이 많이 올라가는 한 해가 되면 좋겠네요 ㅋㅋㅋㅋ